Smart Link

커뮤니티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언론보도] 씨랜드화재 아픔 딛고 송파 어린이안전체험교육관 재개장
작성자 송파안전체험교육관
씨랜드 화재 아픔 딛고 송파 어린이안전체험교육관 재개장
한국최고의 어린이안전체험교육관으로 발돋움

화성 씨랜드 희생 어린이 23명의 넋을 위로하기 위해 만들어진 서울 송파구 마천동의 어린이안전공원 내 어린이안전교육관(관장 고석)은 당초 2층의 건물 내 낡은 시설에서 어린이 안전교육을 실시했으나 서울시 및 송파구의 예산을 지원 받아 기존의 1, 2층의 시설을 리모델링하고 3, 4층을 증축했다.

어린이안전체험교육관이 3월 29일 오전 10시 30분에 송파구청장, 시구 의원 및 경찰서장 등 주민들 5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교육관 내 3층 중앙 홀에서 재개관식을 열었다.

재개관한 시설의 안전 체험 프로그램은 화재안전체험, 항공안전체험. 선박안전체험 등 총 17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체험 참여 문의 전화는 02-406-5868이다.

어린이안전체험교육관장 고석씨는 화성 씨랜드 화재 당시 두 딸을 함께 잃은 유가족으로, 씨랜드 화재 이후 지금까지 어린이 안전교육에만 전념해온 어린이 안전교육 전문가이다. 고 관장은 새로 개관한 어린이안전체험교육관에서 대한민국의 모든 어린이들이 안전체험을 함으로써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남다른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 체험 프로그램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 프로그램

▲ 투명우산 체험만들기체험관 안전한 투명우산 만들기 등 체험

▲ 교통안전 체험관 교통안전에 대해 체험하는 곳

▲ 항공기 안전체험관 항공기내 안전에 대해 체험하는 곳

▲ 완강기 체험 화재등 발생시 완강기 타고 하강체험

▲ 철도 안전체험관 열차사고시 대응하는 방법체험

▲ 승강기 안전체험관 상강기 안전사고시 대응방법 교육

▲ 범죄안전 체험관 범죄발생 대응방법 강의및 체험

▲ 축사 개관기념 시의원 축사

출처: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419080&CMPT_CD=SEARCH